Nov 23,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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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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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보는 법

지난 콘텐츠들에서 GA4 계정 개설하는 방법, 속성 개설하는 방법, 기본 개념, GTM 연동 방법 등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GA4의 가장 주요한 기능인, ‘보고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및 앱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비즈니스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트래픽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며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최종 전환에 인사이트를 얻고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GA4 계정 및 속성 설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하셨다면, 원하는 웹사이트 혹은 앱의 데이터가 수신되기 시작하고 해당 데이터는 애널리틱스 내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에 표시되게 됩니다. (일부 데이터는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보고서 종류 및 확인


애널리틱스 네비바에서 [보고서]를 클릭하면 생성되어있는 모든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와 같이 보고서 개요, 실시간 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속성 개설 시 선택한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보고서가 이미지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 정의 보고서는 각각 두 가지 유형의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1. 개요 보고서: 주제에 대한 전체 데이터가 요약되어있는 보고서

  2. 세부정보 보고서: 각 주제에 대한 심층 데이터를 자세히 설명하는 보고서




이 외에도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구성되는 보고서가 아닌, 내가 원하는 구성으로 맞춤 보고서를 직접 생성하고 싶다면 ‘라이브러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기능을 통한 맞춤 보고서 설정 방법은 다음 콘텐츠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오늘 콘텐츠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종류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하려면 주요 성과 지표(KPI)를 목표에 맞게 잘 설정하고 그에 따른 보고서를 구성해 핵심 데이터 지표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비즈니스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맞춰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며 이번 콘텐츠를 마치겠습니다.




[참고 자료]



지난 콘텐츠들에서 GA4 계정 개설하는 방법, 속성 개설하는 방법, 기본 개념, GTM 연동 방법 등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GA4의 가장 주요한 기능인, ‘보고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및 앱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비즈니스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트래픽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며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최종 전환에 인사이트를 얻고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GA4 계정 및 속성 설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하셨다면, 원하는 웹사이트 혹은 앱의 데이터가 수신되기 시작하고 해당 데이터는 애널리틱스 내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에 표시되게 됩니다. (일부 데이터는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보고서 종류 및 확인


애널리틱스 네비바에서 [보고서]를 클릭하면 생성되어있는 모든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와 같이 보고서 개요, 실시간 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속성 개설 시 선택한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보고서가 이미지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 정의 보고서는 각각 두 가지 유형의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1. 개요 보고서: 주제에 대한 전체 데이터가 요약되어있는 보고서

  2. 세부정보 보고서: 각 주제에 대한 심층 데이터를 자세히 설명하는 보고서




이 외에도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구성되는 보고서가 아닌, 내가 원하는 구성으로 맞춤 보고서를 직접 생성하고 싶다면 ‘라이브러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기능을 통한 맞춤 보고서 설정 방법은 다음 콘텐츠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오늘 콘텐츠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종류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하려면 주요 성과 지표(KPI)를 목표에 맞게 잘 설정하고 그에 따른 보고서를 구성해 핵심 데이터 지표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비즈니스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맞춰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며 이번 콘텐츠를 마치겠습니다.




[참고 자료]



지난 콘텐츠들에서 GA4 계정 개설하는 방법, 속성 개설하는 방법, 기본 개념, GTM 연동 방법 등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GA4의 가장 주요한 기능인, ‘보고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및 앱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비즈니스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트래픽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며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최종 전환에 인사이트를 얻고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GA4 계정 및 속성 설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하셨다면, 원하는 웹사이트 혹은 앱의 데이터가 수신되기 시작하고 해당 데이터는 애널리틱스 내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에 표시되게 됩니다. (일부 데이터는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보고서 종류 및 확인


애널리틱스 네비바에서 [보고서]를 클릭하면 생성되어있는 모든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와 같이 보고서 개요, 실시간 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속성 개설 시 선택한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보고서가 이미지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 정의 보고서는 각각 두 가지 유형의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1. 개요 보고서: 주제에 대한 전체 데이터가 요약되어있는 보고서

  2. 세부정보 보고서: 각 주제에 대한 심층 데이터를 자세히 설명하는 보고서




이 외에도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구성되는 보고서가 아닌, 내가 원하는 구성으로 맞춤 보고서를 직접 생성하고 싶다면 ‘라이브러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기능을 통한 맞춤 보고서 설정 방법은 다음 콘텐츠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오늘 콘텐츠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종류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하려면 주요 성과 지표(KPI)를 목표에 맞게 잘 설정하고 그에 따른 보고서를 구성해 핵심 데이터 지표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비즈니스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맞춰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며 이번 콘텐츠를 마치겠습니다.




[참고 자료]



지난 콘텐츠들에서 GA4 계정 개설하는 방법, 속성 개설하는 방법, 기본 개념, GTM 연동 방법 등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GA4의 가장 주요한 기능인, ‘보고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및 앱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비즈니스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트래픽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며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최종 전환에 인사이트를 얻고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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