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 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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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gdn) 세팅법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gdn) 세팅법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gdn) 세팅법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gdn) 세팅법

‘광고’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일에 빠질 수 없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메타(구 페이스북)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 콘텐츠에서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이번 콘텐츠를 주의깊게 읽어보세요!


🤦🏻‍♀️ B2C 기업 제품 홍보를 해야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저는 사수 없는 신입 마케터인데 갑자기 구글 광고를 돌리는 업무를 맡게 되었어요. 

🙋🏻‍♂️ 저는 1인 기업 대표고 회사에 마케터가 없는데 어떻게 광고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뭔가를 홍보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광고를 돌려보고 싶어요.




구글 광고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본격적으로 구글 애즈를 통해 gdn(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을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구글 광고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장점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 앱, Google 플랫폼(Gmail, YouTube 등)에 걸쳐 있어, 브랜드 메시지를 광범위하게 전파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광고가 다양한 환경에서 소비자에게 노출되므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출시 및 프로모션 홍보 

: 신제품이나 서비스 출시 시,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빠르게 대중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특정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넓은 대상에게 알리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타겟에 대한 도달

: 구글 애즈의 세분화된 타겟팅 옵션을 사용하여, 특정 인구 통계, 관심사, 구매 의도 등을 가진 오디언스에게 집중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투자 대비 수익률(ROI)을 비즈니스에 맞춰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리마케팅

: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특정 행동을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다시 게재하여, 잠재 고객의 전환을 유도하는 리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관심을 보인 사용자를 다시 끌어들여 구매로 이끄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5. 다양한 광고 형태 활용

: 이미지, 비디오, 리치 미디어 등 다양한 광고 형태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더 많은 클릭과 전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6. 다양한 지표 분석 및 최적화

: 구글 애즈는 광고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다양한 지표를 제공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을 통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법


구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충분히 이해가 되었다면, 다음으로는 세팅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버전에 따라 구글 애즈 인터페이스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세팅 방법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순서에 맞게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번 콘텐츠에서는 구글 애즈 계정 생성 전의 초보자 기준으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구글 애즈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메인 화면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한 뒤 따라와 주세요!




👉🏻 Step1. 구글 애즈 계정 접속


광고 세팅 전에 먼저 구글 애즈 계정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뒤 ‘Google Ads’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새 Google Ads 계정’을 클릭해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구글 광고 세팅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 Step2. 비즈니스 정보 추가


✏️ 비즈니스 정보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업체 이름을 입력한 뒤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이동할 수 있는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 주세요. 

보통 회사 홈페이지, 그 중에서도 광고 중인 이벤트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하게 설정합니다. 



웹사이트가 아닌 비즈니스 전화번호 혹은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시키고 싶다면 각각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 계정 연결


구글 애즈와 연결하고자 하는 계정(유튜브 채널, 모바일 앱 등)이 있다면 선택해 주세요.





👉🏻 Step3. 캠페인 만들기


✏️ 목표 선택


캠페인의 목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선택하는 목표에 따라 Google Ads에서 측정하고 보고할 항목이 결정됩니다. 또한 광고주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최적화합니다.



구매, 리드 양식 제출, 브랜드 인지도, 앱 다운로드, 문의 등 다양한 목표가 있으니 비즈니스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매’를 선택한 후 넘어가 보겠습니다.



✏️ 검색 테마 추가


‘구매’를 캠페인 목표로 설정하니 검색 테마를 추가하는 단계가 나왔습니다.(이 단계는 앞서 선택한 캠페인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대상을 정의하는 단계인데요. 

‘검색 테마’는 사용자가 내 제품 혹은 서비스를 검색할 때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단어, 구문을 추가하는 공간입니다.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 화장품이라면 ‘화장품’ 이라는 키워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제품, 서비스에 도달하는 새 검색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25개 까지의 테마를 검색할 수 있으며, 필수는 아니기 때문에 추가하기 전과 후의 캠페인 지표를 비교해보며 실적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검색 테마는 언제든지 삭제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경쟁업체 브랜드 혹은 제품 이름 또한 검색 테마로 입력할 수 있지만, 현지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할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또한, 중복되는 키워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와 ‘차량’을 함께 넣는다면, 도달하는 잠재고객이 동일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인 결과를 나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설정 더보기’ 공간에서는 광고를 게재할 위치 및 언어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대한민국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라면 화면에 보이는 그대로(위치: 대한민국/언어: 한국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위치나 언어는 우측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만들기


다음은 광고를 등록하는 단계입니다. 



왼쪽 공간에 최종 URL, 광고 제목, 긴 광고 제목, 설명, 업체명, 이미지, 로고 등을 순서에 맞게 입력해 주세요. 

입력한 텍스트 및 등록한 이미지는 구글이 다양한 조합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뒤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를 찾아 효율을 높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제목, 설명은 다양하게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광고 효력' 부분은 광고 조합의 관련성과 다양성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관련성 높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적합한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 실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왼쪽 공간에서 작성하게 되는 광고 제목, 설명을 풍부하게 작성할수록 광고 효력 지표가 상승합니다. 


우측 하단은 광고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작성한 텍스트, 등록한 이미지를 다양하게 조합해 실제 광고가 노출되는 곳에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략 설정


다음은 입찰 전략을 설정하는 단계로, 전환/전환 가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환을 선택하게 되면 전환수를 최대화하기 위한 입찰 전략이 사용되며, 타겟 CPA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전환 가치를 선택하게 되면 전환 가치 극대화 입찰 전략을 사용하여 ROAS를 추가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전환’을 선택하고 타겟 CPA를 설정하지 않은 상태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 예산 설정


다음 단계에서는 예산을 설정하게 되는데요. 앞서 설정한 내용들을 토대로 예상 전환수(주간), 전환당비용 등을 측정하여 예산을 추천해 줍니다. 하단의 ‘맞춤 예산 설정’을 통해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일일예산을 설정하더라도 그보다 적은 금액을 지출하는 날이 있고, 최대 2배까지 지출하게 되는 날이 있습니다. 이는 광고의 최적화를 위해 구글 측에서 조정하는 것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한 달을 기준으로 일일예산에 월 평균 일수를 곱한 금액보다 초과 지불되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아래는 구글 애즈 고객센터에 명시되어있는 글입니다.
    “인터넷 트래픽은 수시로 변합니다. 따라서 Google에서는 트래픽이 적어 광고가 많이 게재되지 않을 경우 트래픽이 상대적으로 많을 때 광고를 더 많이 게재함으로써 이를 만회합니다.”

  • 구글 애즈에서는 현재 월예산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Step4. 결제 세부정보 입력 


마지막으로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비즈니스 결제 정보에 맞게 입력한 뒤 '계속' 버튼을 누르면 캠페인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미 구글 애즈 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앞서 설명드린 세팅법은 구글 애즈에 처음 가입한 분들을 위한 순서였습니다. 

만약 구글 애즈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라면, 구글 애즈 홈화면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한 뒤 세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법에 이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는 마케팅의 주요 수단이기 때문에 오늘 학습한 내용을 잘 기억하셨다가 활용해 보시면 비즈니스에 큰 효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세팅하고 집행하는 것보다 집행 후 주기적으로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참고 자료]


‘광고’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일에 빠질 수 없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메타(구 페이스북)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 콘텐츠에서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이번 콘텐츠를 주의깊게 읽어보세요!


🤦🏻‍♀️ B2C 기업 제품 홍보를 해야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저는 사수 없는 신입 마케터인데 갑자기 구글 광고를 돌리는 업무를 맡게 되었어요. 

🙋🏻‍♂️ 저는 1인 기업 대표고 회사에 마케터가 없는데 어떻게 광고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뭔가를 홍보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광고를 돌려보고 싶어요.




구글 광고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본격적으로 구글 애즈를 통해 gdn(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을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구글 광고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장점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 앱, Google 플랫폼(Gmail, YouTube 등)에 걸쳐 있어, 브랜드 메시지를 광범위하게 전파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광고가 다양한 환경에서 소비자에게 노출되므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출시 및 프로모션 홍보 

: 신제품이나 서비스 출시 시,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빠르게 대중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특정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넓은 대상에게 알리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타겟에 대한 도달

: 구글 애즈의 세분화된 타겟팅 옵션을 사용하여, 특정 인구 통계, 관심사, 구매 의도 등을 가진 오디언스에게 집중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투자 대비 수익률(ROI)을 비즈니스에 맞춰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리마케팅

: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특정 행동을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다시 게재하여, 잠재 고객의 전환을 유도하는 리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관심을 보인 사용자를 다시 끌어들여 구매로 이끄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5. 다양한 광고 형태 활용

: 이미지, 비디오, 리치 미디어 등 다양한 광고 형태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더 많은 클릭과 전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6. 다양한 지표 분석 및 최적화

: 구글 애즈는 광고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다양한 지표를 제공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을 통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법


구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충분히 이해가 되었다면, 다음으로는 세팅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버전에 따라 구글 애즈 인터페이스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세팅 방법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순서에 맞게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번 콘텐츠에서는 구글 애즈 계정 생성 전의 초보자 기준으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구글 애즈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메인 화면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한 뒤 따라와 주세요!




👉🏻 Step1. 구글 애즈 계정 접속


광고 세팅 전에 먼저 구글 애즈 계정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뒤 ‘Google Ads’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새 Google Ads 계정’을 클릭해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구글 광고 세팅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 Step2. 비즈니스 정보 추가


✏️ 비즈니스 정보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업체 이름을 입력한 뒤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이동할 수 있는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 주세요. 

보통 회사 홈페이지, 그 중에서도 광고 중인 이벤트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하게 설정합니다. 



웹사이트가 아닌 비즈니스 전화번호 혹은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시키고 싶다면 각각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 계정 연결


구글 애즈와 연결하고자 하는 계정(유튜브 채널, 모바일 앱 등)이 있다면 선택해 주세요.





👉🏻 Step3. 캠페인 만들기


✏️ 목표 선택


캠페인의 목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선택하는 목표에 따라 Google Ads에서 측정하고 보고할 항목이 결정됩니다. 또한 광고주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최적화합니다.



구매, 리드 양식 제출, 브랜드 인지도, 앱 다운로드, 문의 등 다양한 목표가 있으니 비즈니스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매’를 선택한 후 넘어가 보겠습니다.



✏️ 검색 테마 추가


‘구매’를 캠페인 목표로 설정하니 검색 테마를 추가하는 단계가 나왔습니다.(이 단계는 앞서 선택한 캠페인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대상을 정의하는 단계인데요. 

‘검색 테마’는 사용자가 내 제품 혹은 서비스를 검색할 때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단어, 구문을 추가하는 공간입니다.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 화장품이라면 ‘화장품’ 이라는 키워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제품, 서비스에 도달하는 새 검색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25개 까지의 테마를 검색할 수 있으며, 필수는 아니기 때문에 추가하기 전과 후의 캠페인 지표를 비교해보며 실적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검색 테마는 언제든지 삭제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경쟁업체 브랜드 혹은 제품 이름 또한 검색 테마로 입력할 수 있지만, 현지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할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또한, 중복되는 키워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와 ‘차량’을 함께 넣는다면, 도달하는 잠재고객이 동일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인 결과를 나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설정 더보기’ 공간에서는 광고를 게재할 위치 및 언어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대한민국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라면 화면에 보이는 그대로(위치: 대한민국/언어: 한국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위치나 언어는 우측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만들기


다음은 광고를 등록하는 단계입니다. 



왼쪽 공간에 최종 URL, 광고 제목, 긴 광고 제목, 설명, 업체명, 이미지, 로고 등을 순서에 맞게 입력해 주세요. 

입력한 텍스트 및 등록한 이미지는 구글이 다양한 조합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뒤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를 찾아 효율을 높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제목, 설명은 다양하게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광고 효력' 부분은 광고 조합의 관련성과 다양성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관련성 높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적합한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 실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왼쪽 공간에서 작성하게 되는 광고 제목, 설명을 풍부하게 작성할수록 광고 효력 지표가 상승합니다. 


우측 하단은 광고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작성한 텍스트, 등록한 이미지를 다양하게 조합해 실제 광고가 노출되는 곳에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략 설정


다음은 입찰 전략을 설정하는 단계로, 전환/전환 가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환을 선택하게 되면 전환수를 최대화하기 위한 입찰 전략이 사용되며, 타겟 CPA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전환 가치를 선택하게 되면 전환 가치 극대화 입찰 전략을 사용하여 ROAS를 추가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전환’을 선택하고 타겟 CPA를 설정하지 않은 상태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 예산 설정


다음 단계에서는 예산을 설정하게 되는데요. 앞서 설정한 내용들을 토대로 예상 전환수(주간), 전환당비용 등을 측정하여 예산을 추천해 줍니다. 하단의 ‘맞춤 예산 설정’을 통해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일일예산을 설정하더라도 그보다 적은 금액을 지출하는 날이 있고, 최대 2배까지 지출하게 되는 날이 있습니다. 이는 광고의 최적화를 위해 구글 측에서 조정하는 것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한 달을 기준으로 일일예산에 월 평균 일수를 곱한 금액보다 초과 지불되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아래는 구글 애즈 고객센터에 명시되어있는 글입니다.
    “인터넷 트래픽은 수시로 변합니다. 따라서 Google에서는 트래픽이 적어 광고가 많이 게재되지 않을 경우 트래픽이 상대적으로 많을 때 광고를 더 많이 게재함으로써 이를 만회합니다.”

  • 구글 애즈에서는 현재 월예산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Step4. 결제 세부정보 입력 


마지막으로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비즈니스 결제 정보에 맞게 입력한 뒤 '계속' 버튼을 누르면 캠페인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미 구글 애즈 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앞서 설명드린 세팅법은 구글 애즈에 처음 가입한 분들을 위한 순서였습니다. 

만약 구글 애즈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라면, 구글 애즈 홈화면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한 뒤 세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법에 이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는 마케팅의 주요 수단이기 때문에 오늘 학습한 내용을 잘 기억하셨다가 활용해 보시면 비즈니스에 큰 효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세팅하고 집행하는 것보다 집행 후 주기적으로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참고 자료]


‘광고’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일에 빠질 수 없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메타(구 페이스북)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 콘텐츠에서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이번 콘텐츠를 주의깊게 읽어보세요!


🤦🏻‍♀️ B2C 기업 제품 홍보를 해야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저는 사수 없는 신입 마케터인데 갑자기 구글 광고를 돌리는 업무를 맡게 되었어요. 

🙋🏻‍♂️ 저는 1인 기업 대표고 회사에 마케터가 없는데 어떻게 광고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뭔가를 홍보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광고를 돌려보고 싶어요.




구글 광고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본격적으로 구글 애즈를 통해 gdn(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을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구글 광고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장점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 앱, Google 플랫폼(Gmail, YouTube 등)에 걸쳐 있어, 브랜드 메시지를 광범위하게 전파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광고가 다양한 환경에서 소비자에게 노출되므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출시 및 프로모션 홍보 

: 신제품이나 서비스 출시 시,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빠르게 대중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특정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넓은 대상에게 알리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타겟에 대한 도달

: 구글 애즈의 세분화된 타겟팅 옵션을 사용하여, 특정 인구 통계, 관심사, 구매 의도 등을 가진 오디언스에게 집중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투자 대비 수익률(ROI)을 비즈니스에 맞춰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리마케팅

: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특정 행동을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다시 게재하여, 잠재 고객의 전환을 유도하는 리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관심을 보인 사용자를 다시 끌어들여 구매로 이끄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5. 다양한 광고 형태 활용

: 이미지, 비디오, 리치 미디어 등 다양한 광고 형태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더 많은 클릭과 전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6. 다양한 지표 분석 및 최적화

: 구글 애즈는 광고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다양한 지표를 제공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을 통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법


구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충분히 이해가 되었다면, 다음으로는 세팅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버전에 따라 구글 애즈 인터페이스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세팅 방법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순서에 맞게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번 콘텐츠에서는 구글 애즈 계정 생성 전의 초보자 기준으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구글 애즈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메인 화면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한 뒤 따라와 주세요!




👉🏻 Step1. 구글 애즈 계정 접속


광고 세팅 전에 먼저 구글 애즈 계정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뒤 ‘Google Ads’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새 Google Ads 계정’을 클릭해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구글 광고 세팅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 Step2. 비즈니스 정보 추가


✏️ 비즈니스 정보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업체 이름을 입력한 뒤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이동할 수 있는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 주세요. 

보통 회사 홈페이지, 그 중에서도 광고 중인 이벤트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하게 설정합니다. 



웹사이트가 아닌 비즈니스 전화번호 혹은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시키고 싶다면 각각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 계정 연결


구글 애즈와 연결하고자 하는 계정(유튜브 채널, 모바일 앱 등)이 있다면 선택해 주세요.





👉🏻 Step3. 캠페인 만들기


✏️ 목표 선택


캠페인의 목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선택하는 목표에 따라 Google Ads에서 측정하고 보고할 항목이 결정됩니다. 또한 광고주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최적화합니다.



구매, 리드 양식 제출, 브랜드 인지도, 앱 다운로드, 문의 등 다양한 목표가 있으니 비즈니스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매’를 선택한 후 넘어가 보겠습니다.



✏️ 검색 테마 추가


‘구매’를 캠페인 목표로 설정하니 검색 테마를 추가하는 단계가 나왔습니다.(이 단계는 앞서 선택한 캠페인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대상을 정의하는 단계인데요. 

‘검색 테마’는 사용자가 내 제품 혹은 서비스를 검색할 때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단어, 구문을 추가하는 공간입니다.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 화장품이라면 ‘화장품’ 이라는 키워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제품, 서비스에 도달하는 새 검색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25개 까지의 테마를 검색할 수 있으며, 필수는 아니기 때문에 추가하기 전과 후의 캠페인 지표를 비교해보며 실적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검색 테마는 언제든지 삭제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경쟁업체 브랜드 혹은 제품 이름 또한 검색 테마로 입력할 수 있지만, 현지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할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또한, 중복되는 키워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와 ‘차량’을 함께 넣는다면, 도달하는 잠재고객이 동일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인 결과를 나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설정 더보기’ 공간에서는 광고를 게재할 위치 및 언어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대한민국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라면 화면에 보이는 그대로(위치: 대한민국/언어: 한국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위치나 언어는 우측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만들기


다음은 광고를 등록하는 단계입니다. 



왼쪽 공간에 최종 URL, 광고 제목, 긴 광고 제목, 설명, 업체명, 이미지, 로고 등을 순서에 맞게 입력해 주세요. 

입력한 텍스트 및 등록한 이미지는 구글이 다양한 조합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뒤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를 찾아 효율을 높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제목, 설명은 다양하게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광고 효력' 부분은 광고 조합의 관련성과 다양성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관련성 높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적합한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 실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왼쪽 공간에서 작성하게 되는 광고 제목, 설명을 풍부하게 작성할수록 광고 효력 지표가 상승합니다. 


우측 하단은 광고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작성한 텍스트, 등록한 이미지를 다양하게 조합해 실제 광고가 노출되는 곳에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략 설정


다음은 입찰 전략을 설정하는 단계로, 전환/전환 가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환을 선택하게 되면 전환수를 최대화하기 위한 입찰 전략이 사용되며, 타겟 CPA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전환 가치를 선택하게 되면 전환 가치 극대화 입찰 전략을 사용하여 ROAS를 추가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전환’을 선택하고 타겟 CPA를 설정하지 않은 상태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 예산 설정


다음 단계에서는 예산을 설정하게 되는데요. 앞서 설정한 내용들을 토대로 예상 전환수(주간), 전환당비용 등을 측정하여 예산을 추천해 줍니다. 하단의 ‘맞춤 예산 설정’을 통해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일일예산을 설정하더라도 그보다 적은 금액을 지출하는 날이 있고, 최대 2배까지 지출하게 되는 날이 있습니다. 이는 광고의 최적화를 위해 구글 측에서 조정하는 것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한 달을 기준으로 일일예산에 월 평균 일수를 곱한 금액보다 초과 지불되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아래는 구글 애즈 고객센터에 명시되어있는 글입니다.
    “인터넷 트래픽은 수시로 변합니다. 따라서 Google에서는 트래픽이 적어 광고가 많이 게재되지 않을 경우 트래픽이 상대적으로 많을 때 광고를 더 많이 게재함으로써 이를 만회합니다.”

  • 구글 애즈에서는 현재 월예산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Step4. 결제 세부정보 입력 


마지막으로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비즈니스 결제 정보에 맞게 입력한 뒤 '계속' 버튼을 누르면 캠페인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미 구글 애즈 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앞서 설명드린 세팅법은 구글 애즈에 처음 가입한 분들을 위한 순서였습니다. 

만약 구글 애즈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라면, 구글 애즈 홈화면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한 뒤 세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법에 이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는 마케팅의 주요 수단이기 때문에 오늘 학습한 내용을 잘 기억하셨다가 활용해 보시면 비즈니스에 큰 효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세팅하고 집행하는 것보다 집행 후 주기적으로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참고 자료]


‘광고’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일에 빠질 수 없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메타(구 페이스북)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 콘텐츠에서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이번 콘텐츠를 주의깊게 읽어보세요!


🤦🏻‍♀️ B2C 기업 제품 홍보를 해야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저는 사수 없는 신입 마케터인데 갑자기 구글 광고를 돌리는 업무를 맡게 되었어요. 

🙋🏻‍♂️ 저는 1인 기업 대표고 회사에 마케터가 없는데 어떻게 광고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뭔가를 홍보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광고를 돌려보고 싶어요.




구글 광고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본격적으로 구글 애즈를 통해 gdn(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을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구글 광고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장점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 앱, Google 플랫폼(Gmail, YouTube 등)에 걸쳐 있어, 브랜드 메시지를 광범위하게 전파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광고가 다양한 환경에서 소비자에게 노출되므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출시 및 프로모션 홍보 

: 신제품이나 서비스 출시 시,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빠르게 대중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특정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넓은 대상에게 알리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타겟에 대한 도달

: 구글 애즈의 세분화된 타겟팅 옵션을 사용하여, 특정 인구 통계, 관심사, 구매 의도 등을 가진 오디언스에게 집중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투자 대비 수익률(ROI)을 비즈니스에 맞춰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리마케팅

: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특정 행동을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다시 게재하여, 잠재 고객의 전환을 유도하는 리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관심을 보인 사용자를 다시 끌어들여 구매로 이끄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5. 다양한 광고 형태 활용

: 이미지, 비디오, 리치 미디어 등 다양한 광고 형태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더 많은 클릭과 전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6. 다양한 지표 분석 및 최적화

: 구글 애즈는 광고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다양한 지표를 제공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을 통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법


구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충분히 이해가 되었다면, 다음으로는 세팅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버전에 따라 구글 애즈 인터페이스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세팅 방법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순서에 맞게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번 콘텐츠에서는 구글 애즈 계정 생성 전의 초보자 기준으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구글 애즈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메인 화면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한 뒤 따라와 주세요!




👉🏻 Step1. 구글 애즈 계정 접속


광고 세팅 전에 먼저 구글 애즈 계정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뒤 ‘Google Ads’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새 Google Ads 계정’을 클릭해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구글 광고 세팅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 Step2. 비즈니스 정보 추가


✏️ 비즈니스 정보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업체 이름을 입력한 뒤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이동할 수 있는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 주세요. 

보통 회사 홈페이지, 그 중에서도 광고 중인 이벤트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하게 설정합니다. 



웹사이트가 아닌 비즈니스 전화번호 혹은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시키고 싶다면 각각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 계정 연결


구글 애즈와 연결하고자 하는 계정(유튜브 채널, 모바일 앱 등)이 있다면 선택해 주세요.





👉🏻 Step3. 캠페인 만들기


✏️ 목표 선택


캠페인의 목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선택하는 목표에 따라 Google Ads에서 측정하고 보고할 항목이 결정됩니다. 또한 광고주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최적화합니다.



구매, 리드 양식 제출, 브랜드 인지도, 앱 다운로드, 문의 등 다양한 목표가 있으니 비즈니스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매’를 선택한 후 넘어가 보겠습니다.



✏️ 검색 테마 추가


‘구매’를 캠페인 목표로 설정하니 검색 테마를 추가하는 단계가 나왔습니다.(이 단계는 앞서 선택한 캠페인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대상을 정의하는 단계인데요. 

‘검색 테마’는 사용자가 내 제품 혹은 서비스를 검색할 때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단어, 구문을 추가하는 공간입니다.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 화장품이라면 ‘화장품’ 이라는 키워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제품, 서비스에 도달하는 새 검색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25개 까지의 테마를 검색할 수 있으며, 필수는 아니기 때문에 추가하기 전과 후의 캠페인 지표를 비교해보며 실적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검색 테마는 언제든지 삭제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경쟁업체 브랜드 혹은 제품 이름 또한 검색 테마로 입력할 수 있지만, 현지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할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또한, 중복되는 키워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와 ‘차량’을 함께 넣는다면, 도달하는 잠재고객이 동일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인 결과를 나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설정 더보기’ 공간에서는 광고를 게재할 위치 및 언어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대한민국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라면 화면에 보이는 그대로(위치: 대한민국/언어: 한국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위치나 언어는 우측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만들기


다음은 광고를 등록하는 단계입니다. 



왼쪽 공간에 최종 URL, 광고 제목, 긴 광고 제목, 설명, 업체명, 이미지, 로고 등을 순서에 맞게 입력해 주세요. 

입력한 텍스트 및 등록한 이미지는 구글이 다양한 조합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뒤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를 찾아 효율을 높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제목, 설명은 다양하게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광고 효력' 부분은 광고 조합의 관련성과 다양성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관련성 높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적합한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 실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왼쪽 공간에서 작성하게 되는 광고 제목, 설명을 풍부하게 작성할수록 광고 효력 지표가 상승합니다. 


우측 하단은 광고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작성한 텍스트, 등록한 이미지를 다양하게 조합해 실제 광고가 노출되는 곳에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략 설정


다음은 입찰 전략을 설정하는 단계로, 전환/전환 가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환을 선택하게 되면 전환수를 최대화하기 위한 입찰 전략이 사용되며, 타겟 CPA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전환 가치를 선택하게 되면 전환 가치 극대화 입찰 전략을 사용하여 ROAS를 추가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전환’을 선택하고 타겟 CPA를 설정하지 않은 상태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 예산 설정


다음 단계에서는 예산을 설정하게 되는데요. 앞서 설정한 내용들을 토대로 예상 전환수(주간), 전환당비용 등을 측정하여 예산을 추천해 줍니다. 하단의 ‘맞춤 예산 설정’을 통해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일일예산을 설정하더라도 그보다 적은 금액을 지출하는 날이 있고, 최대 2배까지 지출하게 되는 날이 있습니다. 이는 광고의 최적화를 위해 구글 측에서 조정하는 것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한 달을 기준으로 일일예산에 월 평균 일수를 곱한 금액보다 초과 지불되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아래는 구글 애즈 고객센터에 명시되어있는 글입니다.
    “인터넷 트래픽은 수시로 변합니다. 따라서 Google에서는 트래픽이 적어 광고가 많이 게재되지 않을 경우 트래픽이 상대적으로 많을 때 광고를 더 많이 게재함으로써 이를 만회합니다.”

  • 구글 애즈에서는 현재 월예산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Step4. 결제 세부정보 입력 


마지막으로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비즈니스 결제 정보에 맞게 입력한 뒤 '계속' 버튼을 누르면 캠페인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미 구글 애즈 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앞서 설명드린 세팅법은 구글 애즈에 처음 가입한 분들을 위한 순서였습니다. 

만약 구글 애즈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라면, 구글 애즈 홈화면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한 뒤 세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법에 이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는 마케팅의 주요 수단이기 때문에 오늘 학습한 내용을 잘 기억하셨다가 활용해 보시면 비즈니스에 큰 효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세팅하고 집행하는 것보다 집행 후 주기적으로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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